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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 ] 결제실패 시 조치방법

    결제실패 시 조치방법

     

    세션오류

    발생사유: 서버와 단말(PC, 스마트기기)간 통신연결이 일시적으로 끊기는 경우

     

    스마트기기의 경우

    1. 인터넷 설정에서 캐시 및 쿠키 삭제

    2. 어플 다운받아서 진행 시 어플 삭제/부팅후 어플 재다운받아 결제합니다.

    3. Wifi 사용시 LTE로 변경 후 진행합니다.

    4. 네이버나 다음 어플에서 사이트 검색해서 이용 중인 경우, 인터넷 기본브라우저 또는 크롬브라우저 실행 후 인터넷 주소창에 결제사이트 주소를 바로 입력해서 결제를 진행합니다.

    PC의 경우

    1. 익스플로러 새창 실행 후 메뉴->인터넷옵션->삭제 클릭 후 쿠키 및 파일을 삭제합니다.

    2. 바이러스프로그램(알약,V3,툴바 등) 종료 및 호환성보기설정(dacom.net / lgdacom.net / uplus.co.kr)

    3. 위 내용 진행 시에도 동일 현상 시 30분 후 재결제를 진행합니다.

     

    OTP 및 보안카드 입력오류 조치방법

    발생사유: 입력한 정보(인증수단의 일련번호 등)이 은행의 정보와 일치하지 않은 경우

     

    일련번호확인 방법

    1. 보안카드 : 보안카드 NO라고 적혀있는 숫자 중(전체 자릿수 상관없이)4자리입력

    2. OTP :OTP 뒷면의 S/N으로 시작하는 숫자 중(전체 자릿수 상관없이) 4자리

    - 기계에 S/N넘버가 없을 시 케이스에서 확인해야 합니다.

    - 일회용비밀번호는 OTP기계앞면 숫자 6자리 입니다.

    15447772.co.kr 접속 후 , 3번 항목 2번째 "공인인증서 암복호화"관련 프로그램 설치 후 재시도 합니다.

    보안매체정보(일련번호, OTP번호 등)를 정확히 입력 및 재설치 후에도 동일현상 발생 시 은행에 문의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신용카드 결제실패

    ISP 계열(국민/비씨 카드, 카드 앞면에 BC 문구 있음)

    1. ISP모듈설치 실패: www.vp.co.kr 접속 - 일반결제ISP+수동설치 메뉴 클릭 후 수동설치

    2. 키보드보안프로그램 설치 오류발생

    - 제어판->프로그램기능(프로그램추가/제거)클릭

    - ToucheEn Key with E2E for 32bit / SoftCamp Secure KeyStroke 4.0 삭제 후 재설치

    3. 웹페이지 표기불가 (Internet Explorer인 경우)

    - 도구 - 호환성보기설정 - 사이트(dacom.net / lgdacom.net / uplus.co.kr / 결제하는 사이트) 추가

    - IE 재실행 - 도구 - 인터넷옵션 - 삭제 클릭후 쿠키및 파일삭제

    (, windowsxp사용시 Service Park2일 경우 Service Park3로 업그레이드후 결제 진행)

    4. 문제해결 실패 시 ISP고객센터(1577-3033)로 문의

    안심클릭 계열(삼성, 롯데, 현대, 신한 등 국민/비씨를 제외한 카드)

    1. 카드번호 등 입력 실패, 인증서 호출 실패 등

    IE(Internet Explorer) 아이콘을 우클릭 하여 "관리자 권한으로 실행"을 선택

    15447772.co.kr 접속 후 하단의 각 카드사별 보안프로그램 설치

    동일현상 발생 시 카드사 문의

    2. 웹페이지 표기불가 (Internet Explorer인 경우)

    ISP 계열의 해결 방안과 동일함

    3. 문제해결 실패 시 각 카드사의 고객센터로 문의

     

     

    해외카드결제 실패

    “302 your bank does not provide 3d secure authentication”

    - 이용하시는 카드사가 3D Secure를 지원하지 않을 경우 발생

    - 이용하는 카드사가 3D Secure 서비스를 제공하며 카드번호 + 유효기간 + CVC +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을 제공해야만 이용 가능

    - 이용하시는 카드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의 3D Secure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

    해당상점은 인증 시도건에 대해서는 승인불가입니다.(Authentication attempt not supported)

    -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의 3D Secure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발생

    - 이용하는 카드사가 3D Secure 서비스를 제공하며 카드번호 + 유효기간 + CVC +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을 제공해야만 이용 가능

    - 이용하시는 카드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의 3D Secure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

    카드사문의요망(Refer to card issuer) / 서명 검증 오류. (Signature verification fail)

    - 카드번호 or 유효기간 오류로 카드번호 or유효기간 정확히 확인 후 재입력

     

    휴대폰소액결제 실패

    인증번호수신이 안 될 경우

    - 휴대폰의 스팸메시지함을 확인합니다.

    - 스팸차단 서비스 이용 시 해제 후 이용합니다.

    소액결제비밀번호 오류

    - 이용하시는 통신사에 연락하여 설정된 비밀번호를 확인합니다.

    한도초과오류

    - 통신사에 한도를 확인합니다.

    - 다날(1566-3355) 또는 갤럭시아(1566-0123)에 실패 사유를 문의합니다.

    생년월일 입력 시 오류

    - 주민번호 앞 생년월일 입력 및 주민번호 뒤 1번째 숫자를 입력합니다.

    (예시 : 110101-1or2)

    소액결제 차단오류

    - 통신사에 소액결제 차단 해제를 요청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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