결제실패 시 조치방법
※세션오류
발생사유: 서버와 단말(PC, 스마트기기)간 통신연결이 일시적으로 끊기는 경우
▶ 스마트기기의 경우
1. 인터넷 설정에서 캐시 및 쿠키 삭제
2. 어플 다운받아서 진행 시 어플 삭제/부팅후 어플 재다운받아 결제합니다.
3. Wifi 사용시 LTE로 변경 후 진행합니다.
4. 네이버나 다음 어플에서 사이트 검색해서 이용 중인 경우, 인터넷 기본브라우저 또는 크롬브라우저 실행 후 인터넷 주소창에 결제사이트 주소를 바로 입력해서 결제를 진행합니다.
▶ PC의 경우
1. 익스플로러 새창 실행 후 메뉴->인터넷옵션->삭제 클릭 후 쿠키 및 파일을 삭제합니다.
2. 바이러스프로그램(알약,V3,툴바 등) 종료 및 호환성보기설정(dacom.net / lgdacom.net / uplus.co.kr)
3. 위 내용 진행 시에도 동일 현상 시 30분 후 재결제를 진행합니다.
※OTP 및 보안카드 입력오류 조치방법
발생사유: 입력한 정보(인증수단의 일련번호 등)이 은행의 정보와 일치하지 않은 경우
▶ 일련번호확인 방법
1. 보안카드 : 보안카드 NO라고 적혀있는 숫자 중(전체 자릿수 상관없이)끝4자리입력
2. OTP :OTP 뒷면의 S/N으로 시작하는 숫자 중(전체 자릿수 상관없이) 끝4자리
- 기계에 S/N넘버가 없을 시 케이스에서 확인해야 합니다.
- 일회용비밀번호는 OTP기계앞면 숫자 6자리 입니다.
▶ 15447772.co.kr 접속 후 , 3번 항목 2번째 "공인인증서 암복호화"관련 프로그램 설치 후 재시도 합니다.
▶ 보안매체정보(일련번호, OTP번호 등)를 정확히 입력 및 재설치 후에도 동일현상 발생 시 은행에 문의합니다.
※신용카드 결제실패
▶ ISP 계열(국민/비씨 카드, 카드 앞면에 BC 문구 있음)
1. ISP모듈설치 실패: www.vp.co.kr 접속 - 일반결제ISP+수동설치 메뉴 클릭 후 수동설치
2. 키보드보안프로그램 설치 오류발생
- 제어판->프로그램기능(프로그램추가/제거)클릭
- ToucheEn Key with E2E for 32bit / SoftCamp Secure KeyStroke 4.0 삭제 후 재설치
3. 웹페이지 표기불가 (Internet Explorer인 경우)
- 도구 - 호환성보기설정 - 사이트(dacom.net / lgdacom.net / uplus.co.kr / 결제하는 사이트) 추가
- IE 재실행 - 도구 - 인터넷옵션 - 삭제 클릭후 쿠키및 파일삭제
(단, windowsxp사용시 Service Park2일 경우 Service Park3로 업그레이드후 결제 진행)
4. 문제해결 실패 시 ISP고객센터(1577-3033번)로 문의
▶ 안심클릭 계열(삼성, 롯데, 현대, 신한 등 국민/비씨를 제외한 카드)
1. 카드번호 등 입력 실패, 인증서 호출 실패 등
① IE(Internet Explorer) 아이콘을 우클릭 하여 "관리자 권한으로 실행"을 선택
② 15447772.co.kr 접속 후 하단의 각 카드사별 보안프로그램 설치
③ 동일현상 발생 시 카드사 문의
2. 웹페이지 표기불가 (Internet Explorer인 경우)
① ISP 계열의 해결 방안과 동일함
3. 문제해결 실패 시 각 카드사의 고객센터로 문의
※해외카드결제 실패
▶ “302 your bank does not provide 3d secure authentication”
- 이용하시는 카드사가 3D Secure를 지원하지 않을 경우 발생
- 이용하는 카드사가 3D Secure 서비스를 제공하며 카드번호 + 유효기간 + CVC +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을 제공해야만 이용 가능
- 이용하시는 카드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의 3D Secure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
▶ 해당상점은 인증 시도건에 대해서는 승인불가입니다.(Authentication attempt not supported)
-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의 3D Secure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발생
- 이용하는 카드사가 3D Secure 서비스를 제공하며 카드번호 + 유효기간 + CVC +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을 제공해야만 이용 가능
- 이용하시는 카드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의 3D Secure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
▶ 카드사문의요망(Refer to card issuer) / 서명 검증 오류. (Signature verification fail)
- 카드번호 or 유효기간 오류로 카드번호 or유효기간 정확히 확인 후 재입력
※휴대폰소액결제 실패
▶ 인증번호수신이 안 될 경우
- 휴대폰의 스팸메시지함을 확인합니다.
- 스팸차단 서비스 이용 시 해제 후 이용합니다.
▶ 소액결제비밀번호 오류
- 이용하시는 통신사에 연락하여 설정된 비밀번호를 확인합니다.
▶ 한도초과오류
- 통신사에 한도를 확인합니다.
- 다날(1566-3355) 또는 갤럭시아(1566-0123)에 실패 사유를 문의합니다.
▶ 생년월일 입력 시 오류
- 주민번호 앞 생년월일 입력 및 주민번호 뒤 1번째 숫자를 입력합니다.
(예시 : 110101-1or2)
▶ 소액결제 차단오류
- 통신사에 소액결제 차단 해제를 요청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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